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커넥티드그라운드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커넥티드그라운 아카데미 서비스 (이하 "서비스") 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 등”이라 합니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회사가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웹과 앱을 포함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아이디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이용계약” 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와 이용자 사이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6. “서비스”라 함은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접속하는 유무선 단말기(PC 및 휴대형 단말기를 포함한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포함하여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한 커뮤니티(카카오톡, 텔레그램), VOD온라인 강의, LIVE OT,특강 등 기타의 방식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되는 회사의 콘텐츠 등을 포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전화번호,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사이트의 초기 화면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이하 “개별약관” 또는 “운영정책”이라고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과 해석)
1. 이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는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한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하여야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가입을 승인합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라.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마.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바. 만 19세 미만으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사.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였을 경우
아.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계약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본조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과 결제여부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차. 회사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카카오톡 커뮤니티, 텔레그램 커뮤니티, VOD온라인 강의, LIVE OT, LIVE특강)를 이용한 상업적 이용 행위
카. 회사에서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외 개인 회원이 직접 사설 공부방 및 커뮤니티 등을 개설 또는 모집하는 행위
타. 특정 개인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의 개별적인 상담행위
3. 위 호의 행위를 어기고 발생한 상업행위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아울러 고객들에게 피해를 유발시킬 수 있는 행동을 하는 특정 회원 혹은 이용약관이나 커뮤니티 이용가이드를 위반하는 특정회원의 경우 다른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교육서비스와 커뮤니티 이용 제한 및 탈퇴처리 등 재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업방해 등 추가적인 위법행위가 식별되는 경우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8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 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나.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또는 환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카카오톡 커뮤니티, 텔레그램 커뮤니티, VOD온라인 강의, LIVE OT, LIVE특강)를 활용하여 기타 상업행위를 하는 경우
마.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자에게 자본시장법에 위배되는 불법 주식 리딩방, 사칭방 등을 유도하는 경우
바.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사. 기타 회사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회사의 의무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9 조 (회원의 정보 보안에 대한 의무)
1. 제5조에 의한 이용계약이 완료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관리 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하여 부정하게 사용되고 있음을 발견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을 경우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5.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회사의 의무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의 제공 서비스는 투자를 하기 위한 참고용으로 활용되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정보를 토대로 투자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 등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묻지 않을 것을 확인하며, 투자의 최종적인 판단과 결정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음을 확인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 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2.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가입신청 또는 정보수정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정 사용하는 행위
다.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라. 저작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마.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사.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아. 회사가 제공한 콘텐츠, 정보 등을 가공, 판매하거나 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3.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된 주의사항 등을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회사는 서비스를 일정한 기준으로 구분하여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전부 또는 일부 변경할 수 있습니다.
4.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해당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6. 수강권 및 패키지, 서비스 상품 등에 포함된 무료 서비스 수강권(수강기간) 및 무료로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전부 또는 일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3 (서비스의 중지)
1.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컴퓨터 장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이 약관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 약관 제21조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웹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 관리)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와 서비스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회사가 다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가.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게시물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바. 커뮤니티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사. 자본시장법에 위배되는 불법 주식 리딩방, 사칭방 등을 유도하는 경우
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이 약관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지원센터 또는 개인정보수정 페이지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관련법 또는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한 후, 서비스 이용 권한을 일정 기간 제한하거나 이용 권한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시정 또는 소명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8 조 (양도금지 등)
1.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한이나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 또는 사이트가 제3자에게 합병ㆍ분할되거나 제3자에게 양도하는 등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운영ㆍ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제 19 조 (환불정책)
1. 회사의 유료서비스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및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동법에 따라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가.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나.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다.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제 20조 (환불규정)
1. 회원이 서비스에 대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환불은 다음 각 호의 요건에 모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1) 수강 기간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결제 대금 전액 환불
2) 수강 기간 또는 수강 진도 1/3을 경과하기 전의 경우, 수강료는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3) 수강 기간 또는 수강 진도 1/3을 경과하고 1/2를 경과하기 전의 경우,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4) 수강 기간 또는 수강 진도 1/2를 경과한 경우, 환불 불가
5) 환불금액은 수업 기간을 기준(반올림)으로 산정하며, 10원 미만은 절삭합니다.
6)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이 불가합니다.
7) 수업 내용의 불만족에 의한 사유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8) 상품 등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이 회사 또는 판매자에게 도착되고,반품 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9) 수강생 본인의 수강 환경 및 기기 사용조건 불가할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수강 환경은 수강 할 수 있는 시간대, 수강 후 VOD 학습, 커뮤니티 참여 혹은 Live 특강 참여 환경 등 스터디 수강 환경에 포함한 모든 상황을 포함합니다.
* 기기 사용조건은 수강생이 사용하는 기기 결함,인터넷 상황, Wi-fi 및 데이터 사용 문제 및 기기로 인한 스터디 참여가 어려운 모든 상황을 포함합니다.
* 수강 기간은 결제일부터 시작합니다. 정규과정 기간을 의미합니다. 단, 결제일 당시 스터디 영상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수강 기간은 스터디 영상의 이용 가능일부터 시작하며 각 과정마다 상이합니다.
* 수강 진도란 스터디 영상 수 중, 기 이용한 영상 수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스터디 영상 일부 재생 시 이용으로 간주합니다.
* 환불 요청일 기준 수강기관과 수강 진도 중 높은 값을 적용하여 환불 금액을 산정합니다.
* 회원이 스터디와 함께 제공되는 자료 또는 정보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해당 자료 또는 정보가 포함된 스터디 영상을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콘텐츠는 향후 당사의 일정에 따라 추가 또는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 강의 자료를 수신 및 다운로드 한 경우 동영상 강의 수강 여부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21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한 환불 사유를 제외하고 회사가 작성한 문서 또는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 회사가 제공한 정보 등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작성한 문서 또는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 제공한 정보, 전송한 자료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재판관할)
1.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3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